티스토리 뷰

우연히 스팀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아웃라스트1의 오리지널과 dlc를 받으면서 스팀과의 인연이 시작되었는데, 림보, 인사이드, 리틀 나이트메어, 컵헤드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용량을 봤더니 꽤나 용량이 되길래 설치 경로를 C에서 D로 바꾸려고 했는데, 게임 설치 경로를 바꾸는 방법을 제대로 말해주는 곳이 없길래 좀 헤매다가 찾아서 아예 정리해둡니다.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결론만 얘기하면, 국내 검색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스팀 홈페이지에 가면 해당 내용에 대한 페이지가 있습니다. 영어라서 난감한 분들은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면 해당 페이지가 뜨긴 합니다만, 전 영문으로 읽어보고서 한국어로 바꿔봤는데, 내용이 약간 다르더군요. 크게 다르진 않지만 몇 군데 다른 곳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영어 원문 페이지를 링크했는데, 자동으로 한국어 페이지로 전환되네요.

과정은 이미 페이지 자체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으므로 반복은 하지 않습니다. 그냥 제 경험을 말하자면, 스팀 재설치가 진행되는데, 업데이트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결국은 D 드라이브에 스팀을 재설치한 꼴이고, 그냥 기존에 깔린 게임만 재설치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팀 업데이트가 끝나면, hdd id가 바뀌었다고, 재인증하라고 합니다. 재인증을 마치면 이상없이 스팀도, 게임도 실행됩니다.

이 과정을 따른 후, 스팀 설정페이지에서 해당 라이브러리 옵션을 살펴보면, c 드라이브 자체가 없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말 그대로 d 드라이브에 재설치한 것이고, c 드라이브에 남아있는 스팀 폴더를 삭제해도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혹시나 이상이 있다면, 해당 페이지 하단의 유의사항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