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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연히 꽤나 완성도 높은 유저가 만든 메가맨 시리즈를 알게 되어 올클리어 하면서 영상을 남겨봤습니다. 맵이나 적의 배치, 미사일 등이 꽤나 악랄한 곳이 여러 군데 있어서 상당히 오랫동안 재미 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영상에도 나오지만 게임 버전은 녹화 당시 1.2버전입니다.

공략 후기

  • 단점이라면, 간헐적으로 프레임이 끊길 때가 있는데, 게임에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니고 살짝 거슬리는 정도입니다.
  • 에너지 밸런서 사용법을 잘 이해할 수가 없어서 제작자에게 문의를 해보니, 현재 장착 중인 무기의 에너지가 full일 경우, 습득한 에너지를 full 상태가 아닌 무기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추가로 몇 개 실험을 해봤는데, 내 현재 무기가 full이고, 무기 중 2개가 full이 아닌데, 그 중 하나는 2칸이 달아 있고, 나머지 하나는 4칸이 달아 있다고 치면, 6짜리 에너지를 먹었다고 할 때, 4칸을 채운 후, 2칸은 채우지 않고 없어지게 됩니다.
  • 캔 파밍이 안 되게 만들어놨지만, e캔의 경우 상당히 많이 주기 때문에 큰 걱정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 로지텍 f510 개임패드로 플레이 했고, 플레이 중 스팀 런쳐가 켜져 있으면, 점프키가 스타트 버튼과 중복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세이브 파일 관련

  • 원래 세이브 파일 같은 걸 같이 포스팅 하지는 않는데, 세이브 뱅크가 9개나 되어서 주요 지점을 나눠 저장해두고 포스팅 하기로 했습니다. 첫 세이브 뱅크를 제외하고는 모두 e캔 3개, w캔 1개, 목숨 9개로 full 상태입니다. 연습해보고 싶으실 때 다운받아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만, 와일리 캐슬에서 특수 무기들을 내키는대로 쓰면서 진행하다보니 디펜스 벙커 세이브 파일에서 각 에너지가 full이 아닌 상태들인데, (거의 full 상태이긴 함) 나중에 버스터만 써서 full 상태로 클리어 하면 그 세이브 파일을 다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세이브 파일 경로는 디폴트가 C:\Users\"본인 계정명"\AppData\Roaming\Godot\app_userdata 안에 락앤롤 폴더입니다.
  • 각 세이브 뱅크의 포인트는 뱅크 순서대로, 8보스 스테이지, 와일리 캐슬 직전(모든 동맹), 와일리 캐슬 직전(동맹 없음), 브루스 탈출 루트, 디펜스 벙커(동맹 없음), 디펜스 벙커(모든 동맹), 와일리(모든 동맹), 와일리(동맹 없음), 여분 세이브 뱅크 입니다.
  • Megaman_RnR.zip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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