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et's play(LP) series

사일런트 힐 2 공략 1

antirocker|백수씨 2014. 9. 30. 08:32

이번엔 사일런트힐 2 공략을 시작합니다. 물론, 이 포스트를 하는 시점에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공략연재가 끝나지도 않았지만, 미리 올려두는 것이 검색유입 반영에도 좋기 때문이죠.

1탄과 달리 게임 플레이 시간도 긴 편이고, 이것 저것 해야하는 것도 많은 편이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전 한글화 된 감독판을 플레이 중인데, ufo엔딩까지 되는지 안되는지 시험해보고 공략을 시작할 것 같네요.

한글패치 하신 분(들)이 알탭 기능까지 손 보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사힐1과는 달리 알탭하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탄은 창모드로 플레이가 되는 것까지 확인은 해 두었는데, 알탭만 되어도 정말 즐겁고 수월하게 플레이가 되네요. 저는 Xnote r570 리퍼 노트북으로 플레이/녹화 합니다.

기본 키보드 셋팅과, 1에 익숙해져서 바꾼 제 셋팅 스크린샷입니다.

이번엔 특이하게, 미궁 부분의 맵을 3d로 올려보았습니다. 현재 스케치업으로만 그려두었는데, 해당 공략 포스트 부분에서 블렌더와 3ds max로도 그려서 업로드 해둘 생각입니다. 3d 만질 수 있는 분은 열어두고 공략해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오랫만에 다시 플레이하다보니, 겁 없이 엑스트라 모드로 시작했는데, 병원에서 기본 탄환으로는 너스를 잡을 수가 없어서 리셋하고, 초보모드로 다시 플레이 해서 한 번 깬 시점입니다.

한 번 깨니까 바로 옵션에 탄환수 x3 옵션이 생기네요. 아마 이것도 x5 모드까지 되었던 것 같은데, 하다보면 알게 되겠죠.

참고한 공략들입니다. 역시 이번에도 양덕들의 위키가 제일 잘 정리되어 있네요. 그래도 찾아본 웹페이지 주소는 전부 링크해 드립니다. 제가 공략 시작하는 시점을 도저히 못참겠다 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면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공략#1 : 사일2 한글화 패키지에 함께 들어있던 공략을 좀 더 가다듬은 정도인데, 텍스트밖에 없어서 좀 알아듣기 힘들고(감옥 맵이 하나 있기는 합니다.), 다른 부분도 몇몇 군데 있더군요. 홈은 http://cwoo.zeebro.net/sahil/ 입니다.
  • 루리웹 공략 : 위의 원래 공략의 다른 번역 버전 정도인 것 같네요.
  • 사일런트 힐 2 위키 : 'PC판은 광원효과와 노이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그래픽 드라이버 설정의 변경으로 앤티에일리어싱을 적용하면, 그래픽이 깨지는 버그가 있다.' 는 부분은 쓸만한 정보인 것 같네요.
  • 양덕 위키 중 한 곳 : 마리아의 아이디어를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로부터 얻었다는 게 조금 특이할만한 부분이네요.
  • 가장 충실하고 정확한 공략 : 역시 덕중의 덕은 양덕이라는 말이 허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 공략에도 만점도전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다만, 최대한 고득점을 얻으려 노력은 해보겠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각 엔딩 조건과, 메모의 위치, 리버스 엔딩에 필요한 4가지 아이템과 그 위치에 대해 포스트 하겠습니다.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