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게시물을 마지막으로, 사일런트 힐 2 공략을 마칩니다. 1편은 9.6인가가 한계였는데, 이번엔 여러 번의 시도 끝에 만점을 달성했습니다. 상당히 운이 필요한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

녹색 스프레이라고 하길래, 깡통이 녹색으로 변하는 줄 알았는데, 가스 색이 변하는 거였네요. 정말로 맞으면 한 방에 다운 되긴 하더군요. 밟아줘야 하는 것들도 있네요.

이제, 마지막으로 사일런트 힐 3편 만점 공략을 해보고 사일런트 힐 시리즈 게임공략을 마쳐야겠습니다. 그동안 2편 공략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고득점 하시길 바랍니다.

  • (제 키보드 셋팅 기준) shift만 누른다고 방어 하는 게 아니고, shift를 누른 후, 스페이스를 눌러야 방어 동작을 하는 것 같습니다; ctrl을 누른 후 shift 같음.
  • 킬 수를 카운트 하시면서, 몹 리젠을 적절히 활용, 확인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완전히 죽었다고 생각해도, 다른 장소에 갔다 와보면, 버젓이 살아서 돌아다니는 것들이 있는데, 이런 것들은 방금 전에 죽인 것이 카운트 되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 루리웹의 어떤 분에게서 받은 제보인데, 사일런트 힐 2는 3와는 다르게, 세이브 횟수에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자신이 15회 정도 세이브를 했는데도, 만점을 얻은 적이 있고, 해외 포럼에도 세이브 횟수에 제한은 없다고 나와 있다고 하네요.
  • 아파트 삼각두 : 권총으로 약 30발 정도 맞으면 알아서 물러가는데, 물러가는 포지션과 제임스의 위치가 너무 가까우면 대검을 휘두르고, 제임스는 한 방에 죽습니다. 포지션과 히트 수를 적절히 조절하세요.
  • 병원에서 매트리스(?) 보스 : 어딘가 맞지 않는 버그성 포지션이 있다고 하는데, 어딘지 모르겠네요.
  • 병원 후반부 삼각두 : 영상대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마리아가 계속 탄도 주변에서 얼쩡거리므로, 맞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마리아는 권총 한 방에 죽습니다.
  • 앱스트랙 대디 : 이 영상에서는 제가 좀 빠듯하게 움직여서 그러는데, 벽에 바짝 붙어서 공격하면, 한 쪽 벽면과 반대쪽 벽면에서 두 발씩 쏘고 도망갈 수 있을 만큼 시간이 있습니다. 거리와 타이밍을 적절히 연구해보세요.
  • 에디1 : 라이플로 4방씩 두 번이면, 권총 1발 정도 맞고, 클리어 가능합니다. 다만 연사하면 잘 맞지 않으니 영상을 보시면서 타이밍을 재보세요.
  • 에디2 : 운빨(?)이 상당히 필요한데, 영상에는 초반에 방향키를 잘못 눌러 몇 번 쳐맞는데요, ... 이래보여도 한 30분 반복해서 찍은 것 중 마지막 영상입니다. 운이 상당히 필요한 스테이지고요, 위치와 타이밍만 잘 맞추면, 대검으로 한 6번 휘두르면 한 대도 맞지 않고 클리어 할 때도 있습니다.
  • 호텔 삼각두 : 쉽습니다. 적당히 타이밍 맞춰서 구석에서 대검 휘두르면 알아서 쳐맞고 물러갑니다.
  • 라스트 보스 : 얘도 맞지 않는 버그성 포지션이 있다고 하던데, 전 어딘지 전혀 모르겠고요. 그냥 노답입니다. 그냥 달리기도 하지 마시고, 포션(?)하고 샷건으로 밀어부치세요.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