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가격이 적당하면 바로 사서 캠페인 공략을 하려고 1.18 패치로 캠페인 플레이 중이며, 이왕 클리어 하는 거 비디오로 찍자 생각하고 녹화합니다.

저도 1.18 패치부터 처음 플레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보 분들도 참고할만한 쉬운 플레이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까지와 마찬가지로, 빠른 클리어나 편법이 아닌, 싹쓸이 플레이를 기준으로 공략합니다.

지독한 교란

불의 시대

켈-모리안 연합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마지막 에피소드 칼날 여왕까지 왔습니다. 현재, 이런 일 저런 일 때문에 분량에 쫓기는 상황이 되었는데, 정식 발매일 전까지 공략을 마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어쨌든, 브루드워 저그 미션은 기승전 뮤탈 가디언이라고 생각하는데, ... 뭐 실제로 그렇습니다.

지독한 교란은, ...그냥 적당히 어택땅 하시면 됩니다. 여왕 주면, 여왕으로 울트라에 기생충 박으면 좀 쉽습니다.

불의 시대는, ... 왜 미션 제목이 그런지 잘 이해가 안 갑니다. 영상에서는 무리해서 울트라를 낚으려다가 csv 죽고 히드라 3마리 더 구할 수 있는데, 못 구하고 끝났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뮤탈 많이 모아서 차근 차근 쓸어주면 끝납니다.

의외로 러쉬가 제법 강하기 때문에, 촉수나 기본 병력 등을 멀티나 스타팅에 두는 게 좋습니다.

켈-모리안 연합은 싹쓸이파에겐 재미있는 미션에 들어간다고 봅니다. 다만, 플레이 시마다 약간씩 러쉬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영상을 찍을 당시, 전과는 꽤 다른 느낌의 러쉬에 살짝 놀랐습니다.

보통은, ... 길이 좁은 편이기 때문에, 여왕 2, 3기 뽑아두고 탱크에 기생충 박아주고, 울트라 저글링 히드라로 나머지 남은 지상병력을 막고, 공중 러쉬는 촉수로 막는데, 이번 영상은 좀 많이 달랐습니다.

어쨌든, 큰 틀은 변하지 않고, 스타팅과 바로 우측 미네랄 멀티를 빨리 먹고, 배를 불리면서 스타팅 위쪽 언덕의 멀티를 먹으면 이후 운영이 쉬워진다고 봅니다.

이후는 뮤탈 가디언 오버로드로 싹쓸이 하시면 되고, 베슬이 계속 공중 유닛에 방귀 뀌고 도망가기 때문에, 방귀 걸리면 적당히 떼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회색 테란은 지상 공중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지상도 어느 정도 모아서 들어가면 끝낼 수 있습니다. 싹쓸이를 하거나, 테란 사령부 모두; 5개; 감염시키면 돈을 다 모으지 않아도 바로 미션이 종료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1.18 이후 (캠페인을)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스타크래프트 캠페인을 하실 때, 캠페인 창에서 순차대로 하는 게 아니라, 맵을 따로 받아서 맵으로 플레이 하면, 스타크래프트 버전에 따라 테크를 다르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엔슬레이버즈 미션1을 플레이 하려면, 스토리 상으로는 오리지널에 들어가지만, 브루드워 테크를 쓰고 싶다면, 부르드워 모드로 들어가서 커스텀 게임으로 맵을 로딩하면 부르드워 테크를 쓸 수 있습니다.

브루드워 테크로 플레이 하면, 캠페인 난이도가 훨씬 낮아지기 때문에, 저처럼 처음 플레이 하시는 분은 적극 사용해보셔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뜬금없이 심시티 5(2013)에 빠져서 공략 분량이 점점 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ㅋㅋ 뭐 앤슬레이버즈와 다크 벤젼스만 아니면 쉬운 편이니까 그다지 걱정하지는 않습니다.

8월 15일 리마스터 발매 전에 모든 공략을 하려면 한 번 포스팅 할 때, 약 3개의 비디오를 업로드 해야 한다는 계산입니다. 다크 벤젼스 공략을 하다가 심시티에 갑자기 빠져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바람에 다크 벤젼스는 일단 스킵하거나 치트 플레이를 하기로 합니다.

망할 예구 후, 드디어 디지털 코드를 받았고, 스2에서의 위업 초상화도 받았습니다. 역시 블자에서는 별도의 해명은 없었습니다. 역시 X 같은 피드백. 어쨌든, 받긴 했습니다.

8월 15일 이후로 고화질 캠페인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공략 순서

원래는 자유의 날개 캠페인을 먼저 공략하려고 했었고, 이미 마사라 임무까지 전부 녹화했고 업로드도 끝났는데, 자유의 날개 도전 과제들을 포스팅 하던 도중 어느날 문득 생각해보니, 스타크래프트는 스토리인데, 순서대로 하는 게 좋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게임상의 스토리대로 공략을 하기로 했습니다. 어제 노바 dlc도 사전 예약을 했는데, 노바 임무를 해보면서 그것도 적당한 시점에 넣어서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공략할 스타크래프트 게임의 순서는,

  1. 매스 리콜 5.x 번외편 다가옴; 공략 완료
  2. 매스 리콜 5.x 반란의 외침; 공략 완료
  3. 매스 리콜 5.x 초월체; 공략 완료
  4. 매스 리콜 5.x 번외편 엔슬레이버즈; 공략 완료
  5. 매스 리콜 5.x 몰락; 공략 완료
  6. 매스 리콜 5.x 저항; 공략 완료
  7. 매스 리콜 5.x 번외편 다크 벤젼스; 공략+치트 완료
  8. 매스 리콜 5.x 철권; 공략 완료
  9. 매스 리콜 5.x 번외편 부활 Ⅳ; 공략 완료
  10. 매스 리콜 5.x 칼날 여왕; 공략 완료
  11. 자유의 날개; 공략 완료
  12. 군단의 심장; 공략 완료
  13. 공허의 유산
  14. 노바 비밀 임무; 플레이 해보니 공허의 유산 시점 혹은 그 다음이었음.
  15.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 후 캠페인 공략
  16.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예약 구매 함; 8월 14일 이후 공략 시작)
  17. 협동전 사령관별, 맵별 공략
  18. 매스 리콜 레거시(제작자의 업데이트가 늦어지는 중)
  19. 매스 리콜, 매스리콜 번외편, 캠페인 3부작 및 dlc 불완전 공략들에 대한 재도전
  20. 멀티플레이어, 아케이드 등등에서의 각종 업적 공략

입니다.

기부 문의 및 몇 가지 공지사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