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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적 입풋 레벨은 토탈믹스 내 피크 레벨로 -3db.
  • 드라이버 인스톨; rmeinstaller.exe
  • 펌웨어 인스톨; fut_usb.exe

설치 관련

  • 셋팅 다이얼로그 내 셋팅은 바로 적용되지만, 플레이백/레코딩 시 변경되지 않는다.
  • ucx 사용 시 ucx를 주 디바이스로 하고, 다른 모든 시스템 사운드는 끌 것을 권장.
  • 소나의 경우, wdm을 유연하게 사용하는 기능을 지원하지만, 이 모드의 사용을 권하지 않음.
  • rme 오인페는 다중 클라이언트 동시 동작을 지원함.
  • ucx가 오인페일 때, ucx를 기준으로 클락을 맞추는 게 좋으며, 여러 디지털 기기 사용 시, 한 가지 물건을 마스터(internal)로, 나머지를 슬레이브로 맞춰야 함.
  • ucx는 asio 다이렉트 모니터링(adm) 지원.
  • 샘플레이트 변경 시 호스트의 인/아웃 리스트 리셋이 필요할 수 있음.
  • ucx에 연결되는 모든 디바이스는 풀 듀플렉스 동작 설정이 필요.
  • wdm 계열은 루팅만으로 녹음/녹화 가능. asio 계열은 루프백으로만 녹음/녹화 가능.

인/아웃풋

  • 인풋 채널 1-4는 오토셋 기능으로 오버로드 방지 가능; 자동으로 헤드룸을 6db 확보.
  • 채널3-4를 inst. 용으로 사용 시, 토탈믹스 셋팅에서 inst. 옵션을 적용하여 인풋 sensivity를 6db 올릴 수 있음; hi-z.
  • inst. 인풋 동작은 언밸런스이므로 trs 잭을 사용하지 말 것.
  • 채널7-8은 ucx의 다른 아웃풋의 것과 같은 컨버터를 사용했음. 그래서 해당 아웃풋 레벨도 매우 강함.
  • adat 사용 시, 옵션에서 adat를 설정해야 함.
  • spdif는 코액시얼과 옵티컬을 동시에 사용 가능.
  • 디지털 도메인에서는 디바이스 간 싱크를 위해 클락; 샘플 프리퀀시를 사용하며, 싱크가 맞지 않으면 샘플이 맞지 않아 에러가 생겨 결국 드랍 아웃 됨.

토탈믹스 fx

  • 서브믹스 뷰(디폴트); 루팅 방식; 원하는 하드웨어 아웃풋 채널을 먼저 선택-해당 채널이 하이라이팅-해당 채널로 보내려는 임의의 소스의 페이더 조정.
  • 하드웨어 인풋 채널; 채널 셋팅에서 inst. 스위치를 누르면 hi-z모드가 됨; 채널3-4.
  • 하드웨어 아웃풋 채널; 채널7-8은 개별 셋팅을 가짐. 루프백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널의 하드웨어 인풋은 소프트웨어를 거치지 않으며, 토탈믹스로 보내짐.
  • 토탈믹스 내부 헤드룸은 24db. (내부 해상도는 46bit)
  • 섹션 컨트롤 룸; 모노/좌우 채널 믹스. 모노 호환성과 위상 문제 체크에 유용.
  • 채널 스트립/글로벌 뮤트 솔로 페이더/뮤트-해당 채널의 모든 활성화 루팅을 뮤트. 솔로-이는 통상의 믹싱 데스크의 솔로와 같은 기능. (현재 서브믹스에만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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